주보성인 : 세례자 성 요한
새신자입교안내
HOME > 성사생활 > 새신자입교안내

가톨릭 신앙생활에 관심을 갖고 성당의 문을 두드리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가톨릭 신자가 되시려는 분은 예비신자 교리를 받고 세례성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서브타이틀 아이콘 이미지 세례성사
세례성사는 인간이 지닌 근본적인 죄의 상태로부터 물과 성령으로 정화하여 하느님 안에서 새로운 생명으로 출생하고 그리스도와 교회와의 결합이라는 세 가지 의미를 지닙니다. 세례 성사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제정하신 성사요. 그리스도 신비체의 일원이 되고 모든 죄와 벌로부터 용서를 받고 다른 성사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하는 성사라고 대부분의 교리서는 정의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세례성사는 그리스도와 한 몸을 이루어 죄를 벗어난 인간 상태로 승격되고 하느님의 자녀가 되게 하는 거룩한 의식입니다.

가톡릭 신자가 되려면 일정한 교육을 받으신 후 셰례 성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그 교육을 ‘가톨릭 예비신자교리’라고 합니다. 일반교리’ 지식과 ‘미사참례 예절’을 배우고 익히는 기간이며 이 기간에 있는 신자를 ‘예비신자’ 또는 ‘예비자’라고 부릅니다.
서브타이틀 아이콘 이미지 입교식
◎ 입교식은 1년에 한 번 있으며, 교육 기간은 6~8개월 정도입니다.
◎ 자세한 문의는 본당 사무실(02-2671-5560)에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천주교 서울대교구 신도림동성당 로고 Copyright © 천주교 서울대교구 신도림동성당.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구로구 경인로 611-29 천주교 신도림동성당 (우편번호:08210)
본당사무실 전화 : 02-2671-5560, 5660 / 팩스 : 02-2671-3050